Honda Racer NSR500 재탄생
혼다 레이서 NSR500을 다시 살리기 위해 5선 서보를 구입했습니다.
그리고 별다른 개조 없이 기존 서보처럼 장착하기 위해 기존 서보 케이스의 배를 갈라 새로운 서보에 장착했습니다.
높이는 별다른 수정없이 딱 맞았습니다.
같은 5선이지만 커넥터 넓이가 맞지 않아 기존 커넥터를 이용해 서보를 연결했습니다. 그러나 작동 실패~ 기존 서보의 모터선과 서보선을 보고 맞춰서 연결을 해 줬으나 서보가 전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더이상 5선 서보를 이용해 크리스탈 방식으로는 되살리기 불가능할듯 싶어 일반 수신기에 일반 3선 서보를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Futaba 서보를 사용해 똑같이 작업을 했줬습니다.
변속기는 저번에 구입했던 30A 변속기를 사용하려 했으나 2S 또는 AA 7cell까지가 한계라 AA 배터리 8개를 사용하는 혼다 레이서에는 적합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3S 또는 9cell까지 사용하는 40A 변속기를 다시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기존 스위치는 라이더가 탑승해 있을때 켜고 끄는게 불편해 그대로 두고 크리스탈 탈착하는 구멍에 변속기 스위치를 장착했습니다.
또 기존 스위치와 배터리쪽은 그대로 두고 선만 따로 연결해 다른 배터리를 장착할 수 있도록 JST 커넥터를 추가 했습니다.
마무리 조립을 하기 직전에 기자재 배치 모습입니다. 변속기와 수신기는 양면테이프 등으로 붙이지도 않고 그냥 쑤셔 넣었는데 공간이 딱 적당하게 채워졌네요.
별다른 가공없이 배터리 케이스 안쪽에 있던 기존 구멍으로 추가 배터리 커넥터를 빼냈습니다.
배터리 공간이 협소해 용량이 적은 폴리머 2S이나 또는 리튬이온 14500 정도 장착이 가능할 듯 합니다.
완성된 모습입니다.
조립을 하면서 보니 구조가 정말 단순합니다. 현재 시판되는 NSR500과 비교하면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디테일한 구조는 전혀 다른 바이크라 볼 수 있겠네요. 이놈은 나중에 테스트 주행 후 소장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