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버기에 사용할 수신기 배터리 충전짹을 만들기 위해 XH2.54 충전커넥터를 주문했습다. 2S 배터리를 위해 1~2개 정도만 필요하지만 Aliexpress에서 세트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길래 종류별로 장만해 두기로 했습니다.
충전짹을 만들기 위해 유투브에서 캡쳐한 메뉴얼입니다. 참고로 출처는 마적남입니다.
집에 뒹구는 14게이지 배선을 이용해 작업을 시작했습니다. 납땜을 하기 위해 400도로 세팅된 인두기로 납땜을 하는데 한번 납이 굳으면 그 뒤로 열을 가해도 납이 녹는게 아니라 질흙처럼 되어버려 납땜이 제대로 되질 않았습니다. 혹시나 인두기에 문제가 있나싶어 인두기 전원을 여러번 교체해 봤습니다만 해결이 안되고, 다른 납으로 교체하니 바로 해결되었습니다. 결국엔 Aliexpress 천원마트에서 구입한 납이 문제였습니다. 이 납의 평점은 4.6점이었습니다만 정말 쓰레기같은 납이라 5cm 정도 사용하고 바로 쓰레기통에 버렸습니다.
메뉴얼대로 배선 끝자락 중간에 밸런스 커넥터를 연결했습니다.
그리고 수축튜브로 납땜 부위를 절연시켜 주었습니다. 밸런스짹 가운데 배선은 연장해서 +,-배선과 함께 밸런스 암놈 짹에 연결하면 됩니다.
저질 납 때문에 고생하다 어렵게 완성했습니다. 서킷에서 사용할거라 70cm 정도 길이로 길게 만들었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오랫만에 꺼내보는 mp10입니다. 요놈의 RC는 보기만 해도 뿌듯하네요.
충전기에 연결해 배터리를 충전해보니 문제 없어 잘 작동합니다만 이 충전짹을 이용해 밸런스 충전을 해야 하는지 아니면 일반 충전모드로 충전해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테스트를 해보니 두 가지 모드에서 다 작동이 되었습니다. 남은 부품으로 집에서 사용할 충전짹도 만들어 봐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