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RC를 시작하려고 F1 차량 등을 구입해 정비하다 보니 볼트와 너트가 필요해 예전에 RC를 하면서 구입했 두었던 볼트와 너트를 꺼내 봤습니다. 그러나 1/8 버기에 사용헀던 볼트와 너트만 있다보니 요즘 수집하는 1/10 F1에 맞는 사이즈가 별로 없더군요. 그래서 일일히 하나하나씩 주문하긴 귀찮지만 3mm 사이즈의 볼트와 너트를 길이별로 구입했습니다.
볼트와 너트가 사이즈별로 다양하면 좋겠지만 일단 1/10 차량에 자주 사용되는 사이즈를 중심으로 최소한으로 구입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26종류나 되네요.
그리고 볼트와 너트를 담기 위해 다이소에서 피트박스를 구입했는데 요즘엔 피트박스도 저렴해지고 좋게 나오더군요.
3mm 사이즈의 볼트와 너트를 중심으로 담았는데 42칸을 다 채우진 못 했네요. 3mm 볼트말고 2.3mm, 2.5mm, 2.6mm 등도 구입해둔 것이 있으나 미묘한 사이즈의 차이를 육안으로 구분하기 쉽지 않아 피트박스에는 따로 정리하지 않았습니다.
볼트와 너트를 별도로 자잘한 와셔와 바디핀 등을 별도로 담은 피트박스입니다.
3.5mm, 4mm, 5mm 골드커넥터와 각종 컬러 와셔, 그리고 바디핀도 함께 정리했네요. 이제 볼트와 너트 그리고 와셔 등을 챙겨두었으니 당분간 차량을 정비하는데는 큰 불편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