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는 굴리고 싶은데 그러질 못하니 너무 심심하네요. 집에서 뭐 할꺼 없을까 하다가 V-ONE RRR EVO2의 캠버를 측정해 보고자 했습니다.
저번에 구입한 Digital Camber Gauge를 꺼내 프론트 왼쪽 바퀴의 캠버를 측정해 봤습니다.
약 2도 정도 나오네요.
반대쪽도 측정해봤습니다.
약 2.6도 정도 나오네요. 0.6도 정도 차이가 나기에 어쩔 수 없이 타이어를 빼내 캠버를 조절하고 다시 타이어를 장착해서 캠버를 측정하는 과정을 여러번 겪었습니다. 그런데 정확하게 2.0으로 맞질 않네요. 디지털 캠버게이지가 주는 최대 단점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깨달은 사실이지만 캠버 조절하는데 타이어를 탈거할 필요가 없었네요. 스포크 휠이라 그냥 휠 사이로 육각렌치를 넣어 조절하면 되었습니다.
이왕 세팅하는 김에 세팅툴에 얹혀 보기로 했습니다. 한창 차를 굴릴때도 1/8 버기용 HUDY 세팅툴을 갖고 있었지만 딱 한 번 세팅해보고 귀찮아 그 뒤로 사용하지 않았던 기억이 있네요.
디지털 캠버게이지로 측정했을때 2도가 나타났던 캠버가 세팅툴로 측정해보니 3도 가까이 나오네요. 프론트 캠버는 일단 2도에 맞추기로 했습니다.
노안으로 눈이 안보여 휴대폰 카메라를 확대하여 측정값을 보니 잘 보이네요. 2도로 조절해 주었습니다.
오른쪽은 디지털 캠버 게이지와 비슷하게 2.5도 전후로 나오네요.
역시나 2도로 맞춰주었습니다.
토각도 토아웃 2도로 세팅해 주었습니다.
반대편도 마찬가지 2도 세팅입니다.
리어는 캠버가 3도가 넘게 나왔습니다.
그래서 좌우 각각 3도로 세팅해 주었습니다. 역시나 확대해서 보니 게이지가 잘 보이네요.
캐스터는 클립 뽑고 끼우는게 귀찮아 그대로 두는 걸로...
벌써 귀차니즘이 오네요. 세팅툴의 최대 단점인것 같습니다. 일단 V-ONE RRR EVO2 세팅은 여기까지만 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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