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차종을 변경하면서 NB48 2.1에 장착된 기자재를 모두 MP10에 옮겨 장착했습니다. 잉여로 남은 NB48 2.1의 차체를 두고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하다 현재 주력이 된 MP10도 굴릴 시간이 부족한 상황에서 MP10e와 무겐 MBX5R과 테크노 NB48 2.1까지 운용하기엔 무리라는 판단이 들어 중고장터에 내 놓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엔진버기의 인기가 바닥을 치는 상황에서 문의만 몇 통 오고 실제 매매로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빠른 판매를 위해 가격을 파격적으로 낮추는 것도 방법이긴 하지만 솔직히 낮출만큼 낮췄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에 더이상 가격을 낮추고 싶진 않았습니다. 그래도 테크노사의 최신 엔진버기인데 그냥 방치하기엔 좀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 예비 차량으로 사용하거나 또는 아들의 주행용 차량으로 주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전에 구입해둔 산와 ERS-962와 ERS-963 서보를 스티어링과 스로틀에 장착했습니다.
그리고 MBX5R에 사용하던 폰더와 MP10에 사용하던 ARGUS EVO엔진을 장착했습니다.
기자재를 다시 장착했으나 굴릴 일이 있을진 모르겠습니다. MP10으로 바꾸면서 세팅이라는 것을 하기 시작했는데 4시간 남짓의 야간 주행 시간에 NB48 2.1까지 주행한다는 것이 쉽진 않아 보입니다.
일단 정비를 해 두었으니 한 번 정도의 주행 테스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조만간 시간을 만들어서 서킷에 한 번 다녀와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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