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품이 오는 동안 모터와 변속기 납땜 작업을 하였습니다. 그런데 왜 납땜만 하면 동그랗고 이쁘게 안되는지... 너무 거칠고 투박하게 되네요.
못난이 납땜도 가릴겸 수축튜브를 씌워 각각의 라인도 구분했습니다.
그리고 장착될 서보 중립도 잡을겸 기자재 테스트를 했습니다.
앞 브레이크를 담당할 미니 서보 Towerpro MG92B입니다. FJ913의 경우 앞 브레이크를 담당할 서보 사이즈가 가로 12mm, 세로 23mm 사이즈여야 가능한데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조금씩 다 커서 서보를 고르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전에 헬기를 하면서 남아 있던 서보들을 찾아보니 Towerpro MG92B 서보 사이즈가 가장 적합했습니다.
서보혼에 브레이크 링케이지 스토퍼를 고정시켜야 하는데 메뉴얼에는 E링을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키트에는 E링이 2개가 들어 있는데 그 크기가 너무 작아 노안인 저에게는 도저히 장착이 불가능하네요. 심지어 E링이 장착도중 날라가버려 2개다 잃어버렸습니다. 어쩔수 없이 예전에 마이크로 헬기할때 사용했던 메인 샤프트 고정 스토퍼를 이용해 브레이크 링케이지 스토퍼를 고정시켰습니다.
모터와 변속기 납땜을 마친후 장착모습입니다. 깔끔한 선정리를 위해 모터와 변속기 선은 최대한 짧게 잘라 납땜했습니다.
수신기 연결 모습입니다. Futaba를 사용할지 Flysky를 사용할지 고민하다 바이크는 모두 Flysky G7P 조종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양면테이프가 없는 관계로 일단 자리 배치만 했네요.
스티어링 링케이지 조립입니다. 1/8 엔진 오프로드 링케이지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바이크 세팅은 처음이라 링케이지 세팅과 관련해서는 좀 더 공부를 해봐야 할 듯 싶습니다.
링케이지 장착 모습입니다. 옆에 쇽은 어떤 역할을 하는지 모르겠네요.
앞 브레이크 링케이지 세팅 모습입니다. 1채널은 스티어링, 2채널은 스로틀, 3채널은 앞브레이크로 3채널의 경우 마스터인 2채널의 슬래이브로 믹싱을 해주면 됩니다. 그러면 2채널인 스로틀에서 브레이크를 사용했을때 3채널 앞 브레이크도 함께 작동을 하게 됩니다. 앞 브레이크 믹싱을 하면서 EPA도 맞춰주고 브레이크 세팅도 다 해주었습니다. 일단 기자재는 다 설치 했으니 리어 부품이 도착하면 바로 조립을 완성해야 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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